페이스북에 새로 추가된 나중에 읽기(보기) 서비스

728x90

Pocket이나 Instapaper등의 나중에 읽기 기능의 스크랩 어플을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이번에 새로 추가된 '저장' 기능이 매우 반가울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의 이런 앱을 사용하지 않았어도 그동안 '아, 이건 나중에 좀 모아서 따로 봤으면 좋겠는데..'라는 생각정도는 했을 수 있는데요. 드디어 페이스북에서 저장기능을 통해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보던 중 나중에도 봤으면 하는 링크가 있다면 게시물의 v 버튼을 눌러서 리본 표시를 눌러 저장을 하면 됩니다. 이 저장 버튼은 해당 내용에 링크나 위치정보, 음악 등 페이스북의 저장기능이 정한 기준에 맞는 내용일 때만 나타나는 듯 한데, 아직 링크와 위치외에는 확인하질 못했습니다.



어쨋든 이렇게 저장된 내용은 '저장된' 이라는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단순 링크 내용만 스크랩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장소/음악/영화/책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링크에 저장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링크외에 저장되는 항목에 영화/음악등의 컨텐츠도 있는 걸 보니, 나중에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어떤 확장성도 나타나게 되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단순 스크랩핑이 아니라 일종의 컨텐츠 위시리스트로 진화할 수도 있어보이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