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의 chromebox(크롬박스) 개봉기 - ASUS CHROMEBOX-M004U Desktop

야근에 쩔어살고 있는데 가운데 제일 반가운건 아무래도 택배아저씨 인듯... 이런 헛소리를 할 정도로 멘붕인 상태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아마존에서 예판으로 구입한 아수스의 크롬박스가 도착했습니다. 크롬박스는 크롬북처럼 크롬OS를 탑재한 소형 데스크탑입니다.크롬북도 궁금해서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찰나에 크롬박스가 나와 질러봤습니다.


결코 고급스럽지는 않은 패키지입니다. 뭐 내용만 중요하면 되니까요..그리고 가격만 착하다면야..


크롬박스 본체가 눈에 들어오고 우측에 부속물이 조금 보입니다.


전원 어댑터는 미국산이라 110V입니다. 돼지코를 연결해야 하죠. 그리고 모니터등에 마운트하기 위한 거치대가 들어있습니다. 소형이기 떄문에 모니터 뒤에 마운트해서 쓰면 깔끔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무선키보드/마우스를 쓰면 선 정리도 수월하니까요.


크롬박스 본체입니다. 포장은 그닥이었지만, 본체 마감은 좋아보입니다.밝게 찍혀서 그렇긴한데 진한 남색계열로 싼티나진 않습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USB 포트는 파란색인걸 보니 3.0이 맞는 것 같습니다.


켄싱턴 락을 위한 홈과 카드 슬롯이 눈에 보입니다. MMC와 SD카드가 가능하다고 써있네요.


일반PC로 따지면 메인(?) 뒷면이 되겠죠. 전원코드, LAN, USB 3.0 2개 더, HDMI와 Display Port라고 있는데 이건 뭔지 몰라서 네이버를 뒤져보니 다음과 같이 나오네요.

VESA에서 채택한 차세대 영상 전송 인터페이스. 기존의 외부 인터페이스 표준인 디지털 비디오 인터페이스(DVI)와 내부 인터페이스 표준인 저전압 차등 시그널링(LVDS)을 하나로 통합해 초고화질의 그래픽을 보다 빨리 구현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디스플레이 포트 [display port]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바닥은 바람통하라고 구멍이...


파워버튼은 이렇게 달려있습니다.


일단 연결을 해야 사용을 해볼텐데, 평일엔 짬이 나질 않네요. 이것도 급히 찍어 올리는거라..

일단 크롬박스는 구글서비스 사용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 기준으로 인터넷서핑과 웹컨텐츠만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쇼핑이나 인터넷뱅킹같은건 어떻게 될런지 한번 이용해봐야겠구요. 그런건 다음에 정리해볼게요. 요즘 안드로이드 기기를 가지고 놀게 생겼는데, 시간이 없어서 자주 만지질 못하네요. 이상 간단 개봉기였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