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동시에 아이패드 에어에서 카카오톡 사용하기

728x90

그동안 아이패드에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방법을 몇차례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해외 메신져앱의 무료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방법(http://sevensign.tistory.com/759)과 KT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하는 유저용 방법(http://sevensign.tistory.com/837) 등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무료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방법도 막힌 건지 잘 안되더군요.

그러다 알게된 방법이 카카오톡을 통으로 복사해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오히려 이전에 소개했던 방법보다 이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동시에 같은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전에 소개했던 방법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카카오톡과 달리 서브로 아이패드에서 별도로 사용을 해야했던 방법이죠.

iDevice 파일관리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iFunbox가 필요합니다. http://i-funbox.com/ 에서 운영체제에 알맞은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i-Funbox 를 실행하면 연결된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기의 트리구조를 열면 이용가능한 디렉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의 사용자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이정도는 탈옥하지 않더라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프로그램 중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우측에 폴더와 파일이 있는데, 몽땅 선택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드래그앤 드롭으로 바탕화면이나 다른 편한 곳으로 끄집어내도 되고, 그림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PC에 복사를 선택해도 됩니다.


파일 복사가 다 끝나면 이번에는 카카오톡을 사용할 아이패드 에어(모든 아이패드 가능)를 연결하고 마찬가지로 사용자프로그램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복사해두었던 파일과 폴더를 드래그앤 드롭으로 옮기거나, 그림과 같이 PC에서 복사를 통해서 아이폰에서 복사해두었던 파일을 덮어씌웁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에어의 카카오톡이 동일하게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전이 다른 경우까지는 확인하진 못했지만, 양쪽에서 동일하게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어서 좋네요.



언제쯤이면 카카오톡 사용이 좀 더 확대가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덕분에 이런저런 연구만 더 하게 되고 편법이 난무하는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