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ndroid 기기관리자 앱 출시

안드로이드 기기 분실을 대비해 웹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Android 기기관리자 서비스가 드디어 앱으로도 등장했습니다. 전에 웹에서 이용하는 방법(http://sevensign.tistory.com/947)에 대해서 정리한 적이 있는데, 그 기능들을 앱으로 옮겨놨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에서도 애플의 Find My iPhone과 같이 앱에서도 기기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Play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동의하면 현재 기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넥서스7(2013)이었는데 그냥 NEXUS 7으로만 표시가 되네요. 구글에서는 별로 구분하지 않는가보네요. 그리고 당연히 기기에서 사용중인 구글계정으로 이용했던 기기들이 관리가 됩니다.


웹과 동일하게 기기알람, 비밀번호 변경, 기기초기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정리했던 내용들(http://sevensign.tistory.com/947)이라 자세한 내용는 생략합니다. ㅎ




기기의 우측 하단에 보이는 삼각형을 터치하면 관리가능한 기기목록이 나타납니다.


새로 구입한 기기를 이용하려면 설정-보안-기기 관리자에서 사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기기를 분실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이런 기능들은 꼭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기기는 못찾아도 중요한 내 정보는 지켜야겠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13.12.17 10:03 신고

    지금 바로 다운받아봐야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어플이 다양해서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