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1 beta에서 달라진 사항

728x90

iOS 7.1 베타가 나왔습니다. 자잘한 버그를 수정하며 현재 7.0.4까지 올라왔는데, 7.1에서는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7.0.X대가 아닌 7.X라면 뭔가 큰거하나는 기대가 되는데, 아직 크게 눈에 띄는 건 없네요.


어두운 키보드가 추가됐습니다. 어두운키보드가 7.0.X에서 전혀 없었던 건 아니고 앱스토어에서 나타나는 키보드가 어둡긴 했습니다. 그런데 7.1에서는 아예 손쉬운 사용쪽에 별도로 선택사항으로 두어서 접근성을 좀 더 좋게 하고자 했던것 같습니다.



손쉬운 사용에 있던 대비증가의 대비증가라는 버튼이 투명도 줄이기와 색상 어둡게라는 버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버튼을 활성화해가며 알림센터나 폴더, 독 메뉴를 살펴보면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 알림이 없으면 이제는 '알림 없음'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손쉬운 사용에 있던 '크게 표시'라는 메뉴는 '더 큰 텍스트'라는 메뉴로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더 큰 폰트 사용이 가능하고, 볼드체 텍스트 버튼이 추가되었네요.


iCloud의 일부메뉴가 영어로 변경되었던데, 이건 일시적인건지 어쩐지 모르겠습니다. 


카메라에 표시되는 텍스트에 노란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은 사진/비디오/정방향 등에만 작용되어 있는데, HDR과 플래쉬 선택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팟터치라 아래 그림에선 볼 수 없는데 아이폰 5S에는 HDR Auto 기능이 추가되어서 좀 더 쉽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폰 5S에서만 가능한 버스트샷의 사진을 모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알림센터의 날씨부분에 있는 야후마크가 변경되는 등 몇가지 사항이 더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만 7.1로 올려서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기능도 좀 되네요. 실제 정식에선 뭔가 특별한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